티스토리 뷰

어제 부로 (2011.6.1) 어느새 총 8주차 중 6주차까지 온 Willam Success Planning 교육...
종반부로 갈수록 숨겨둔 각자의 역량과 재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는 모습에 무척이나 놀라움을 금할 수가 없었다.

"저는....부끄러움이 많아서요...대중앞에 서서 무언가를 말한다는게....너무 떨...려서요..." 이랬던 어느 참석자분의 말이 아직도 귀에 생생하다.

그러나 어제 본 그들의 모습은 정말 '프로다움'이라는 것을 그대로 드러내주는 모습들이었다.
막판으로 갈 수록 Presentaion, Communication Skill, 순발력, 자신감, 열정, Story line, 준비성, Visual, 화술, 제스처.....정말 Amazing~이라는 표현은 이럴 때 쓰는 것 같다.

"나는 가수다"에 이어 '나는 프리젠터다"버전이 따로 없다는 농담아닌 농담을 건네기도 했다.

어제 교육을 받으며, 2회차 교육에서 또 한 명의 엔트리로 그들 앞에서 했던 내 말들을 애써 기억해 봤다.

"방금 여러분들앞에서 진행했던 이 프리젠테이션을, 저는 아마도 마지막 교육주차가 오기 전에 많이 부끄러워 하게 될 것 같습니다."
예감은 적중했고, 사실이 되었다. 아니 충분히 그 이상이었다...

누구 하나 할 것 없이 철저한 준비와 편안한 진행,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진행 자세, 뛰어난 화술과 언변, 쉽게 접할 수 없는 알찬 고급정보에 전문성까지 곁들여진 프리젠테이션 자료,그리고 당당함까지....

어디 내가 Willam 원장으로 부터 받은 Feedback을 한번 보자.
> Strength
- Story 구성에 다분히 공을 들인 기획력이 돋보입니다.
- Visual 구성을 참 잘하는 것 같습니다.
- 편안하게 진행하려고 노력하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 주어진 3분 이내에 준비된 자료를 모두 시연하는 시간관리능력이 좋습니다

> Weekness
- 발음의 문제가 있는 것을 보완하면 좋겠습니다. (Oral Speech)
- 왔다갔다(건들건들?) 불안정한 자세는 자신감이 없어보인다는 인식을 줄 수 있습니다.
- 충분히 연습만이 현장에서의 성공적인 진행을 돕는 유일한 길입니다.
- 무표정한 이미지를 보완하면 더욱 좋겠습니다(이미지 트레이닝)

배움에는 끝이 없는 것 같다.
목표를 세우고, 간절하게 희망하고, 그 목표를 향해 꾸준히 실행해 나가는 모습들...
너무 보기 좋고 의욕을 돋구기에 충분할 만큼 알찬 시간이었다.

부끄럽지만 1명의 엔트리로서 내가 진행했던 자료를 남겨두어야 겠다.  
부족한 점과 보완해야 할 포인트, 무언가 아쉬운 듯한 구성 등을 더 보완할 수 있도록 말이다.

참 소중하고 귀하고 감사한 시간이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Total
Today
Yester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