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통합형 증강현실기술 Smart AR, 응용사례"라는 주제로, 지난 2011년 5월 19일 긴자에 위치한 Sony(OPUS)에서 발표된 영상입니다.
( 발표 : Sony /시스템 기술연구소 소장 /FUJITA Masahiro)
( 발표 : Sony /시스템 기술연구소 소장 /FUJITA Masahiro)
Sony로부터 공개된 통합형 증강현실 기술은, 크게 3가지를 특징으로 하고 있는데요~
■ 비마커형 인식 기술. Marker-less AR
: Smartphone으로 준비된 판넬을 비추면, Sony OPUS빌딩 내에 위치한 Sony shop/ Cafe / Boutique 등의 위치와, 판매 제품정보 등을 출력해 주는군요.
■ 고속 인식 기술. High Speed & High Sensitivity AR
: 시연자가 판넬의 앞 뒤를 빠르게 전환해도 곧바로 인식해 내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고속 인식 및 Tracking 기술을 이용해 구현된 것이며, 기존 AR이 가진 단점이라고 여겨졌던 장벽도 해소가 된 느낌입니다.)
■ 3D 공간 인식 기술
: 현실 공간과 가상공간을 교차하는 Dynamic AR이 가능
※ 현재까지 알려져 있는 기존의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은, 격자모양의 흑백마커를 반드시 필요로 하는 Marker-Based AR이라는 점에서 보자면, Sony의 이번 발표가 많은 가능성과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해석할 수 겠습니다.
화상인식형 AR(Augmented Reality, 증강현실)은, 흑백으로 구성된 Marker 뿐만이 아니라, 실사 영상 / 물체 및 공간을 인식하여 그에 맞는 정보를 표시할 수도 있습니다.
최근, 다양한 기업에서 AR의 연구 개발이 진행되고 있고, 이를 Entertainment 분야에 활용하는 기업도 늘어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 기술을 이용한 더욱 더 다양한 응용사례가 실생활 깊숙히까지 많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많은 변화와 기회를 가져올 Smart AR....
주목해야 할 기술일 것 같습니다.
[Source from : http://pr.tonchidot.com/2011/07/ar_14.html ]
반응형
'일, 직업, 직장, 취미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Mobile Trends 2020 Outlook (0) | 2011.07.29 |
---|---|
[CF] Google+ & 진상 판다~ (0) | 2011.07.19 |
[유머]마케팅의 달인2, 이것이 진정한 마케팅이다 ㅋㅋㅋ (0) | 2011.07.14 |
[사례] 모바일과 QR을 이용한 Subway Virtual Store (2) | 2011.07.04 |
100 Awesome Marketing Stats, Charts and Graphs (2) | 2011.06.29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