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3시간이 넘는 끝장 워크샵을 마치고
피곤에 지쳐 다리를 질질 끌다시피 되돌아 온 나는 힘겹게 초인종을 누른다...

"띵또오오오~~~~ㅇ~"

대답이 없다.문도 열리지 않고...
'뭐야 이거, 누구는 12시까지 힘들게 일하고 왔는데 잠이나 자고 말이야......하여튼.......'

얼마나 오랫동안 현관열쇠를 찾지 않았던지,
가방 한 구석탱에서 어렵게 어렵게 현관열쇠를 찾아서 문을 열면서도
알 수 없는 짜증이 나를 휘감는 걸 느낀다.

'문만 열려봐봐, 아주 그냥...'

"짠~~~~다녀오셨어요~ ^________^
지쳐있을 당신을 위한 깜짝 이벤트에요~ ㅎㅎ 놀랬죠??"

장난끼 섞인 와이프의 말 한마디가 나를 참 부끄럽게 만든다
"그동안 나는 몇번이나 직접 열쇠를 찾아 직접 문을 열고 들어갔을까?"

방금 전에 느꼈던 내 감정의 수치를 억누르고, 애써 웃음을 들키지 않으려고 할 때쯤 ...
아내가 나에게 이 책 한권을 건네주었다.

....
한참을 재미있게 보던 중, 나는 이 대목을 보고 또 한번 부끄러움을 느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앞을 못 보는 사람이 밤에 물동이를 머리에 이고, 한손에는 등불을 들고 길을 걸었다.
그와 마주친 사람이 물었다.

"정말 어리석군요. 당신은 앞을 보지도 못하면서 등불은 왜 들고 다닙니까?"

그가 말했다.

"당신이 나와 부딪히지 않게 하려고요.
이 등불은 나를 위한 것이 아니라 당신을 위한 것입니다."
 
                                                                            - 바바 하리다스
***********************************************************************************

황사때문이었던지 간만에 맑은 하늘을 보는 느낌이군요~
오늘도 "배려"하는 마음으로 출발하는 하루가 되었으면 합니다.

반응형
댓글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글 보관함
«   2024/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Total
Today
Yesterday